완산골지역아동센터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2024년 1월 전북대와 함께한 “영상캠프”

2024년 1월 전북대 방송통신학과 학생들이 완산골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영상캠프를 체험하기 위해 찾아왔다. 이 프로그램은 전북대 방송통신학과 학생들과 완산골 아동들이 다함께 카메라 조작방식, 영상편집, 아나운서 체험 등을 체험하고 영상을 찍어보는 즐거운 경험을 겪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1월 8일 전북대 방송동신학과 학생들이 센터에 찾아와 아동들에게 카메라 교육을 하고 조를 나누어 영상캠프의 계획을 짜고있다.

20204년 1월 9일 아동들에게 카메라로 영상을 찍는 방법을 교육하고 영상의 주제가 환경문제로 결정되 밖에 나가 환경플로깅을 하며 카메라를 이용해 아동들이 영상을 찍고있다.

2024년 1월 10일 전북대 방송통신학과 학생들이 아동들에게 카메라에 대한 퀴즈를 내고, 환경문제에 적합한 포스터를 예시를 보여주며 환경문제에 관한 포스터를 제작하기로 하여 아동들이 환경문제에 관한 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는 모습이다.

2024년 1월 11일 완산골 아동들이 아나운서 체험을 위해 교육을 받고 체험을 하고, 영상편집을 체험하기 위해 영상편집을 할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이다.

2024년 1월 15일 영상캠프의 대장정으로, 전북대 방송실로 직접 찾아가 방송부스 안에 들어가 아나운서로 체험하고 그 체험하는 모습을 영상을 찍고 그 영상을 편집하며, 방송실의 있는 장비를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송캠프 프로그은 아동들이 카메라로 영상을 직접 만들어보고 편집하며, 아나운서 체험 등 방송에 관한 귀중한 경험을 한 프로그램으로 몇몇 아동들은 꿈이 아나운서를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정말 귀중하고 값진 경험이였다.